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모저모

파크론 롤매트 아기 매트(놀이 매트) 추천 솔직 후기(장점과 단점)

by enjoy_life 2022. 12. 7.
반응형

아기 매트로 유명한 파크론 롤 매트 솔직 구매 후기입니다. 매트의 종류에도 시공 매트, 퍼즐매트, 폴더 매트, 롤 매트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브랜드도 여러 가지 있는데요. 아기 매트로 고민이신 분 구매후기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광고 x, 내 돈 내산, 직접 구매 사용◁

 

파크론 롤매트 거실 및 복도 설치 사진
파크론 롤매트 시공사진

1. 파크론 롤 매트로 선택한 이유

아기가 스스로 앉고 기기 시작했을 무렵, 아기의 주요 서식지인 거실에서 머리를 하고 넘어지거나 뒤로 자빠지는 일이 몇 번 있었어요. 이미 우리 아기는 뒤집기 시작하면서 성인 침대에서 떨어져 응급실도 갔었던 적이 있어 거실에 아기 매트 없이 생활하며 아기가 언제 어디서든 뒤로 넘어질 까 늘 마음을 졸여야 했어요. 그 와중에 나의 집요하고 완벽한 성격 때문에 매트 고르기는 더욱 쉽지 않았는데요. 3달간의 고민과 폭풍 검색과 비교를 통하여 파크론 롤 매트를 결정하였습니다. 파크론 롤 매트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와 믿음직한 후기, 브랜드 평판으로 구매 결정을 했어요. 아래의 매트 종류별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매트 종류 내                                   용
시공매트 30평대 거실과 복도를 설치 할 경우 최소 견적 150 ~ 200만원(롤매트의 2, 3?)이지만,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이사 시 매트를 떼서 일부 다시 재시공이 가능함.
퍼즐매트 시공과 롤매트에 비해여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나 청소가 어렵고 퍼즐사이로 액체를 흘렸을 경우 처리가 어렵다는 후기가 많음.
폴더매트 시공과 롤매트에 비하여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나 폴더매트는 표면이 인조가죽인 경우가 많은데 표면에 곰팡이가 생겼다는 글을 여럿 보았음
롤매트 시공매트에 비하여 저렴하고(30평대 거실과 복도 시공 시 약 80만원이 나옴), 집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음. 다만 직접 셀프로 재단하고 재단을 위한 과정이 힘들 수 있음(집안 면적을 줄자로 재고, 사이즈가 다양한 롤매트를 어떻게 배치할지 배치도안을 구상해야 함.)
  • 어떤 브랜드로 살 것인가?  (파크론 vs알집 vs꿈비 vs고려화학) 1. 검증된 후기가 많을 것 2. AS를 위한 브랜드 인지도

사실 파크론 롤 매트를 구매하기 전 매트계의 프리미엄이라는 아소방 매트도 약 2달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아소방 후기는 추후 작성 예정입니다. 

 

2. 장단점 (롤 매트 구매 후 3개월 사용)

장점으로는 시공 매트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집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습니다.(나는 집안 인테리어가 생명이다! 이런 사람이라면 무조건 시공 매트로 하시는 것을 추천. 시공 매트의 경우 브랜드별로 장당 15천 원~ 19천 원 사이지만, 계산해 보니 30평대의 거실과 복도를 다 설치한다면 아무리 저렴하게 해도 약 150만 원~ 200만 원이 예상) 그리고 롤 매트의 높이는 1.2, 1.7cm로 펜트리가 있어도 문 열고 닫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폴더 매트의 경우 보통 높이가 대부분 4cm로 높아 펜트리나 서랍이 열리지 않는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셀프시공입니다. 파크론 롤 매트를 주문하려면 집안 치수도 직접 줄자로 재야 하며, 롤 매트의 길이와 폭 사이즈가 다양(길이 : 최대 7m 최소 1m, : 110 ~ 150mm)하므로 주문 견적을 짜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또한 실제 재단도 쉽진 않았어요. (사실 이것 때문에 애초부터 파크론 롤 매트가 아니라 아소방을 구입했었고, 삐뚤게 재단된 롤 매트를 볼 때마다  뭔가 이 찜찜한 느낌은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됐습니다.)

그리고 실제 샘플 매트를 보고 살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이웃이 파크론을 셀프로 시공하지 않았다면 표면 디자인과 느낌이 사진으로를 보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롤 매트 셀프 시공도 금액이 한두 푼이 아니므로 시공 매트처럼 샘플 보내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좋을 거 같아요) 이사 가면 다시 재단을 해야 합니다(현재 우리 집에 맞춰진 셀프 재단된 매트는 새로운 집엔 안 맞을 것이므로 조각조각 이어 붙일 경우 매우 인테리어를 해칠 텐데요,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오래 사용할 예정이라면 매트 시공을 추천합니다.)

 

설치&구매 시 꿀팁

구매 : 라이브 알림톡을 설정하여 세일 기간을 놓치지 말자! 몇만 원이라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때 구매하면 이음 테이프(구매 시 5천 원 상당) 등 무료로 주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 구매하는 게 이득이니 꼭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설치 : 롤 매트 배치 도안 작성하였더라도 실제 배치와 동일하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아파트가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에 세로가 반 듯? 할 것이라는 착각 때문인데요. 실제 아파트는 자로 잰 듯이 반듯하지 않았고 시공오차가 있었습니다. 재단 시 생각지 못했던 부분이므로 재단할 때는 무조건 넉넉하게 재단해야 합니다. 매트는 한 번에 안 잘리고 여러 번 칼질을 할 수밖에  없어 무리하게 매트를 한 번에 자르기보다는 2~3번에 걸쳐서 잘라야 반듯하게 자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