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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이모저모

민증 재발급 기간, 비용, 준비물, 방법 총정리

by enjoy_life 2023.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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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을 분실했거나 도난당했거나 오래돼서 훼손되었거나 여러 가지 사유로 민증을 재발급받습니다. 그런데 막상 재발급받으려고 하면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민증 재발급 방법, 기간, 비용, 준비물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밑에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정부 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비용, 준비물 총정리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비용, 준비물 총정리

민증 재발급 기간,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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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증 재발급 기간 : 20일 (2~3주 소요)

민증 재발급 기간은 총 20일입니다. 평균적으로 2~3주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그 기간에 신분증이 꼭 필요한  상황이시면 임시주민등록증 발급도 가능하니 같이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민증 재발급 비용 : 5,000원

민증 재발급 비용은 5,000원입니다. 5,000원은 본인이 직접 수령했을 때 비용이고 우편으로 받으신다고 하면 3,800원이 추가로 발생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2016년 11월 1일 이전 발급된 민증이 오래돼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는 재발급 비용이 무료입니다.(기존 민증은 필히 반납해야 함)

※지문 재등록의 사유로 재발급 신청 시에 시청 당일 지정하신 수령기관을 방문하여 지문 재등록을 해야 합니다.

 

민증 재발급 준비물, 수령방법

가까운 동사무소로 민증 재발급 신청하러 가실 때 몇 가지 필요하 서류가 있습니다. 먼저, 6개월 이내 촬영한 3.5㎝×4.5㎝규격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온라인 정부 24 신청 시 JPG 사진 필요)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종전의 주민등록증(분실 등은 제외)과 수수료 5,000원준비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은 신청한 곳에서 6개월 이내에 수령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꼭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니어도 거주하고 계시는 가까운 곳으로 정해서 수령도 가능합니다.(대리수령은 불가능) 

 

정부 24 온라인 민증 재발급 신청 예시

정부24 온라인 신청서 예시
정부24 온라인 신청서 예시(출처: 정부24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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